info.plist
: 앱이 실행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저장하는 파일.
-> 실행 패키지에 관한 필수 설정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시스템은 이 키와 값을 사용해 앱과 앱의 설정을 가져온다.모든 앱은 info.plist파일을 갖고 있다. 데이터를 구분하기 위한 키(Key)와, 실제적인 데이터가 들어가는 값(Value)으로 구분되어 있다.
참고 자료
https://baechukim.tistory.com/17
AppProject 속성
1. PROJECT
1-1. Info
Deployment Target
: Minimum OS 지원 버전이다. 앱에서 어떤 기능을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Deployment Target이 달라질 수 있다.
즉,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기능의 최소버전의 iOS를 확인한 뒤 Deployment Target을 설정하면 된다.
ios 점유율 확인 사이트
https://developer.apple.com/kr/support/app-store/
Configurations
: 기본적으로 Debug와 Release를 지원한다.
개발 버전, 릴리즈버전, 무료버전, 유료버전, 베타 등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 할 때 사용한다.
Build Configuration 추가하는 방법.
https://zeddios.tistory.com/705
Localizations
: 로컬라이징(나라별로 언어를 설정)할 때 사용한다. Base가 영어다.
로컬라이징 하는 방법.
iOS ) 왕초보를 위한 로컬라이징 / Localizing Your App
참고 자료
1-2. Build Settings
project.pbxproj파일 안에서 Build Settings을 저장하고 있다.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개발용 Target과 배포용 Target을 별도로 관리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급적 Target의 빌드설정 수정은 지양.
(두 Target의 빌드설정은 달라야 하는 경우보다 같아야 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
불필요한 Build Settings 변경을 최소화해야 한다.
참고 자료
https://www.sungdoo.dev/programming/know-your-xcode-build-setting/
1-3. Swift Packages(SwiftPM)
: 종속성 관리를 위한 공식 도구다.
Cocoapods, Carthage인 3rd Party 툴이 아닌 1st Party다. 그래서 앞으로는 SwiftPM을 적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을 것이다.
참고 자료
http://minsone.github.io/ios/mac/swift-package-manager-proxy-modular
2. TARGETS
: 하나의 Target은 하나의 프로덕트다.
한 프로젝트는 여러개의 Target(프로덕트)로 이루어 질 수 있다.
Target별로 빌드 설정을 달리할 수 있다.
Targets에서는 project 내에서 여러개의 target을 만들어서, 하나는 ios 용, 하나는 mac 용으로 제작하거나, 모듈을 하나하나 따로 뺄 수 있게 해준다.
빌드할 프로덕트를 정의하고, 프로젝트나 워크스페이스의 파일로부터 빌드되는 지시들을 포함함.(소스파일 등)
참고 자료
https://dongminyoon.tistory.com/41
2-1. General
2-1-1. General - Identify
Display Name : 프로젝트 명.
Bundle Identifier : App Store에 앱 배포시 앱 이름.
Version : (사용자가 보게 될) 나의 앱 버전.
Build : (동일한 버전 내에서) 업데이트를 할 때 설정.
2-1-2. General - Deployment Info
iOS ~ 14.2(iPhone & iPad & Mac) : os버전이 쭉 나오고, 설정하는 버전 이후의 유저만 사용 가능.
Device Orientation : 앱 실행 화면을 가로방향, 세로방향, 두가지 모두 중에 설정 가능.(Portrait : 세로 | Landscape : 가로)
Status Bar style : Default를 추천. (Hide status bar를 체크 → 앱 실행 시 화면 상단의 상태바가 사라짐)
2-1-3. General - App Icons and Launch Images
App Icons Source : Assets.xcassets파일로 이동하며, 상황별 아이콘이 있다. (하나라도 비어 있으면 검수 시 reject당할 수 있다.)
Launch Screen File : 앱 실행 시 나오는 splash 화면.
2-1-4. General - Frameworks, Libraries, and Embedded Content
: 앱에서 쓰이는 라이브러리를 embeded시킬지 or 안시킬지에 대한 설정.
embeded 시킬 시 → 앱에 library가 포함된 채 배포.
embeded 안 시킬 시 → 앱 실행 시에 library 참조.
2-2. Sigining & Capabilities
Signing
: Automatically manage signing을 체크 → 내 인증과 관련된 자료를 Xcode가 알아서 서버에서 가져온다.
2-3. Info
: HTTP 접속을 허용하거나, 권한 허용에 관한 노티를 줄 때 왜 Push를 해야하는가에 대한 설명을 적는 곳이다.
2-4. Build Settings / Phases / Rules
Build
: 제품 빌드를 위한 빌드 설정 및 빌드 단계 형태의 지침. 프로젝트의 빌드설정을 상속함.
대부분의 상황에서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거의 없지만, 설정한다면 프로젝트의 빌드 설정을 재정의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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